본문 바로가기
노래 가사 악보 모음

장혜리 - 추억의 발라드 가사/악보/듣기

by 가사 트롯 2023. 10. 25.

 

[장혜리 - 추억의 발라드 가사/악보/듣기]

반전 매력의 노래입니다. 처음에 들었을 때는 단순한 댄스음악인 줄 알았습니다. 하지만 노래 가사를 뜯어보니 슬픈 이별곡이었습니다. 이별 이후의 추억을 되새기며 비 오는 날의 슬픔과 아픔을 가사에 담고 있습니다. 이런 반전매력 때문인지 이 노래는 꽤 주목을 받으며 인기를 얻었었습니다. 장혜리 님의 2집 앨범곡인데 이 노래로 장혜리 님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.

 

'추억의 발라드'의 작사가는 박지훈 님이고, 작곡가는 김지환 님입니다. 1987년에 처음 발표되었습니다. 장혜리 님이 부른 '추억의 발라드' 가사와 노래를 함께 들어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장혜리 추억의 발라드

 

[추억의 발라드 악보 듣기]

장혜리 추억의 발라드 악보

 

[추억의 발라드 가사]

비가 오면

비를 맞고 걸어가요

잃어버린

추억을 찾아서

흔들리는 이 거리에

네온 불빛마저도

내겐 모두

눈물처럼 느껴져요

그대의 눈동자

나의 가슴속에

젖어 올 때

허무한 사랑을

알았어요

시간이 흘러도

지울 수가 없는

그대 모습

기다림은 너무 외로워요

이대로 그대 남기고 간

추억 속에서

영원토록

잠이 들고 싶어요

이대로 그대 남기고 간

추억을 찾아

잃어버린 사랑을 찾아

 

계절 따라

모든 것이 변해가도

마음만은

변하지 않아요

사랑했던 우리들의

작은 기억마저도

내겐 모두 꿈처럼

느껴져요

그대의 눈동자

나의 가슴속에

젖어올 때

허무한 사랑을

알았어요

시간이 흘러도

지울 수가 없는

그대 모습

기다림은 너무

외로워요

이대로 그대 남기고

간 추억 속에서

영원토록

잠이 들고 싶어요

이대로 그대 남기고 간

추억을 찾아

잃어버린 사랑을 찾아

이대로 그대 남기고 간

추억 속에서 영원토록

잠이 들고 싶어요

이대로

그대 남기고 간

추억을 찾아

잃어버린 사랑을 찾아

 

[노래 추천]

이정희 - 나는 행복한 사람 가사/악보/듣기

 

이정희 - 나는 행복한 사람 가사/악보/듣기

[이정희 - 나는 행복한 사람 가사/악보/듣기] 이정희 님의 히트곡인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.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마음 때문에 행복하다고 말하는 노래가사가 심금을 울립니다. 요즘에는

lyrics.trotnorebang.com

윤항기 - 친구야 가사/악보/듣기

 

윤항기 - 친구야 가사/악보/듣기

[윤항기 - 친구야 가사/악보/듣기] 친구야 친구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는 곡입니다. 노래 원래 제목보다도 가사로 알려져 있는 것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 의해 불리었는지 알 수 있습니

lyrics.trotnorebang.com

최진희 - 여정 가사/악보/듣기

 

최진희 - 여정 가사/악보/듣기

[최진희 - 여정 가사/악보/듣기] 여정은 여인의 마음에 관하여 노래한 최진희 님의 노래입니다. 노두옥 님이 발표한 '미워도 내 사랑'이라는 곡을 리메이크하여 발표된 노래로 사랑하는 사람을

lyrics.trotnorebang.com